×

연수안내/신청

연수안내/신청

법정의무연수

법정의무연수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자료실

자료실

지원센터

지원센터

참여마당

참여마당

정보공개/개방

정보공개/개방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운영 과정

  • 연수 유형 분포

    (비율기준 - 연수시간)

  • 연수 분야

    교수학습 33%
    생활교육 14%
    진로·진학 1%
    조직관리 4%
    정책이해 3%
    행정일반 7%
    정보기술 7%
    인문소양 15%
    미분류(기타) 13%
전체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원격)(법정)적극행정의 이해(청렴)(행정)

3 500 409 24.01.26 ~ 24.12.03 24.01.26 ~ 24.12.03
원격

(원격)(법정)적극행정의 이해(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3 300 143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교원을 위한 경제·금융이야기(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5 100 100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SW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학교관리자를 위한)(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5 100 32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AI가 펼쳐 갈 미래(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 100 85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더보기
집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집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혼합과정의 운영/과정명, 시간,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혼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화상연수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원격과정의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차시 계획인원 신청인원 신청기간 교육기간
원격

(원격)(법정)적극행정의 이해(청렴)(행정)

3 500 409 24.01.26 ~ 24.12.03 24.01.26 ~ 24.12.03
원격

(원격)(법정)적극행정의 이해(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3 300 143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교원을 위한 경제·금융이야기(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5 100 100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SW교육으로 만들어가는 미래학교(학교관리자를 위한)(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5 100 32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원격

(원격)AI가 펼쳐 갈 미래(유초중고 교원 및 교육전문직)

1 100 85 24.01.10 ~ 24.11.27 24.01.10 ~ 24.12.03
더보기
마이크로러닝의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운영/과정명 재생시간 구분 시작일자 종료일자
마이크로러닝 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보기

인기 과정

더보기

추천 과정

더보기

신규 과정

더보기

알림존

1 / 1

연수원 소식

더보기
2024년 겨울집중기 셔틀버스 및 대중교통 안내(1/16~1/18 교육실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생만 해당)

2024년 겨울집중기 셔틀버스 및 대중교통 안내(1/16~1/18 교육실무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생만 해당)※ 유의사항: 25인승 미니버스로 운행되며, 승차인원 초과시 안전을 위하여 승차가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1.10 더보기 아이콘
2024년 행정 원격직무연수 상시과정 운영 안내

2024년도 행정 원격직무연수 상시과정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연수기간 ○ 신청 기간: 2024. 1. 10.(수) 00:00~11. 27.(수) 23:59 ○ 수강 기간: 2024. 1. 10.(수) 00:00~12. 3.(화) 23:59 ※ 단, 2024년 행정 법정의무교육 통합과정 Ⅰ,Ⅱ 등 13과정 [붙임1] 참조 - 신청 기간: 2024. 3. 1.(금) 0:00~11.27.(수) 23:59 - 수강 기간: 2024. 3. 1.(금) 0:00~12.3.(화) 23:592. 연수대상: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 직원(교원 및 교육전문직 제외)3. 연수과정: 95개 과정 [붙임1] 참조연번연수 영역과정 수1국가관 함양122직무능력 향상343역량 향상244소양 함양25계95※ 세부사항은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01.09 더보기 아이콘
2024년도 교원 원격연수 상시과정 운영안내

1. 개설과정: 다문화 사회,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등 204과정 (붙임2 참조)2. 신청기간: 2024. 1. 10.(수) 0:00 ~ 11. 27.(수) 23:59 ※ 단, 교원 법정의무교육 통합과정 Ⅰ,Ⅱ 등 9과정: 3. 1.(금) 0:00~11.27.(화) 23:593. 운영기간: 2024. 1. 10.(수) 0:00 ~ 12. 3.(화) 23:59 ※ 단, 교원 법정의무교육 통합과정 Ⅰ,Ⅱ 등 9과정: 3. 1.(금) 0:00~12.3.(화) 23:594. 근무지, 나이스 번호 수정: 변경사항 있을 경우 수강 신청 전 미리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변경사유 기재 후 저장 필수) - 과정 신청 후 수정할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불가 → [연필모양]-[정보수정]에서 각각 수정(붙임3 참조)5. 수강신청 및 취소: 동일 기간 내 최대 3과정까지 가능6. 수강시작: 학습목록을 클릭하여 진도율 확인 가능 ※ 스크롤바를 임의로 조절하거나 다음(next) 버튼을 임의로 클릭하여 넘길 경우 시간 부족으로 학습완료 처리가 되지 않음 7. 이수처리 및 나이스 전송: [이수처리] 및 [나이스 전송] 버튼을 각각 눌러 이수 처리 및 전송 ※ 나이스 등재누락 시: [나이스 재전송] 후 [연계 재전송]

2024.01.03 더보기 아이콘
2024년 겨울집중기 셔틀버스 및 교통 안내

2024년 겨울집중기 셔틀버스 및 교통 안내

2023.12.31 더보기 아이콘
더보기
[♥변경 사항 확인♥]2024학년도 유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안내(4차)(현장연수 보고서)

안녕하십니까? ^^1. 현장연수 보고서 서식- 발령교에서 실시하실 경우는 반드시 수정본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현장연수일은 2/19(월)~2/20(화) 이틀간이며, 2/21(수)~2/22(목)은 반드시 집합연수 및 화상연수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2. 현장연수 보고서 제출: 출력물(종이)을 2월 21일(수) 연수원에 직접 제출3. 학교(유치원) 및 발령 기관 방문 시 명찰 패용해 주십시오.

2024.02.16 더보기 아이콘
2024년 3월 행정 집합연수 과정 안내

2024년 3월 행정 집합연수 과정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2024.02.14 더보기 아이콘
[♥연수2일전입니다♥]2024학년도 유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안내(3차)(연수번호, 교통편 등)

안녕하십니까? ^^개강일 준수사항 및 교통편을 안내 드리니 안전하게 연수원으로 오셔서 연수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1. 개강일 안내 가. 사전에 연수번호 및 분반 정보 확인(패들렛에 연수생 명단 탑재, 비밀번호는 문자로 안내) (https://padlet.com/ilikezzang1/padlet-xb24skgcvmje1z56)나. 등록: 사전 확인한 반, 연수번호에 맞게 등록부에 서명, 교재 수령(사전에 수령한 사람은 재수령하지 않도록 합니다.)다. 좌석: 자유롭게 앉으시되, 앞, 뒤, 좌, 우 각 2줄은 비워 주시기 바랍니다.라. 준비물: 필기도구, 텀블러(휴게실 및 대강당 앞쪽 정수기 이용 가능)마. 점심시간: 12:00~12:50 (점심 식사 후 12:45경 대강당 입장 가능) ★ 개강일(2/13) 점심시간에는 6교시 공연 리허실이 있을 예정이므로 배움관 3, 4층 강의실과 층별 휴게실에서 휴식하시면 됩니다.바. 기타 준수 사항 - 원내 흡연은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필요 시 건물 뒷편(식당 뒷편) 흡연실을 이용해 주십시오. - 담배꽁초나 쓰레기는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려주십시오. - 1회용품 자제, 강당 내 음료 반입 금지(텀블러만 반입 가능) 2. 교통 안내 - 25인승/45인승 정원의 셔틀버스 각 1대만 이용되므로 탑승이 어려울 수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을 고려해 주십시오. - 그 외 내용을 첨부 파일 내용을 숙지해 주십시오. 3. 연수 시간표 변경 - 2주차 4교시 시정에 오타가 있어 정정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4.02.11 더보기 아이콘
[♥환영합니다♥]2024학년도 유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안내(2차)(학위수여식 참여 등)

안녕하십니까?본 연수는 신규임용예정교사 필수연수로, 반드시 이수하셔야 합니다.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연수를 수료할 수 있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1. 연수 개강일(2/13, 화) 가. 주요 일정 - 08:20~08:40 연수 등록 (08:40까지 등록 완료, 시간 엄수) - 08:50~09:00 개강식(국민의례, 환영사) - 09:00~10:50 강의 -11:00~11:50 임명장 수여, 선서, 교육감 특강 나. 준비물: 필기구, 개인 텀블러(대강당 앞, 2~4층 휴게실의 정수기 이용) 다. 주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토곡로 66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부산광역시교육청'과는 다른 기관입니다. 주소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2. 학위수여식 참여 희망 시 제출 서식 가. 필수 제출 서식 - 근태사유서(학위수여식 참여용), (사전 제출 원칙) - 학위수여식 참여 보고서(학위수여식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포함) 나. 개강일(2/13,화) 학위수여식 참석 시 준수사항 - 근태사유서 pdf파일을 이메일로 사전 제출(2/8까지) - 교재, 이름표(현장실습-발령 학교 방문 시 착용)를 2/7~2/8 또는 2/13에 반드시 수령 3. 기타 안내: 일자별 주요 공지사항을 패들렛(https://padlet.com/ilikezzang1/padlet-xb24skgcvmje1z56) 및 연수원 홈페이지 연수 안내 게시판에서 확인 요망4. 연수 문의: 교육연구사 장현진 가. 문의처: 051-760-5524 (e-mail : ilikezzang@korea.kr ) 나. 연수원 근무시간: 08:00~17:00 (점심시간 일자별 상이) 다. 교재 수령(대리 수령 가능) (1) 교재 수령 장소: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배움관 2층 초등연수부 (2) 수령 가능 시간: 교재 및 이름표 수령 시 참조 - 2. 7.(수) ~ 17:30 - 2. 8.(목) 08:00 ~ 17:00 - 2.13.(화) 08:00 ~ 18:00

2024.02.07 더보기 아이콘
더보기
(참고)2024학년도 교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강사료 지급규정

<강사료 책정을 위한 부산광역시교육청 회계관계 규정 알림>2023학년도 부산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지침-강사수당 알려드리오니강사료 책정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2.16 더보기 아이콘
2024학년도 상반기 교원 특수분야 직무연수 연수기관 지정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상반기 교운 특수분야 직무연수 연수기관 지정 신청 안내>1. 신청자격: 외부 공공기관 또는 비영리단체2. 신청기간: 2024.3.6.(수) ~ 2024.3.12.(화)​3. 신청방법 가. 전자문서 가능한 기관: 서류 일체 전자문서(공문)로 제출 ex) 문서24 활용 나. 전자문서 불가능한 기관: 원본서류 우편 제출 또는 사송 (서식2~4는 담당자 이메일로도 전송) - 주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토곡로 66,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등연수부 특수분야 직무연수 담당자 앞 - 주의사항: 우편 접수는 3월 12일(화)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사송의 경우 점심시간(12:00~13:00) 제외하여 방문 권함4. 제출서류 및 제출처 가. 유,초,중학교: 소속 교육지원청 해당과(유초등교육지원과 / 중등교육지원과) [서식 1~6, 8, 9] 나.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단체: 교육연수원 초등연수부 [서식 1~6, 8, 9] 다. 외부기관: 교육연수원 초등연수부 [서식 1~9]5. 지정 결과 통보 가. (예정)일자: 4월 첫째주 나. 방법: 교육연수원 홈페이지 특수분야 연수안내 게시판 공지 다. 지정서 발송: 4월 중 각 연수기관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 예정<문의>- 2024학년도 상반기 신청 : 교육연구사 정보 3월 4일(월) 안내 예정- 운영 및 결과 통보 : 주무관 김민경(T. 051-760-5525, 이메일 minhun9291@korea.kr)

2024.02.15 더보기 아이콘
2024학년도 상반기 교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신청 설명회 안내(접속 정보 본문 확인)

1. 일시: 2024. 2. 8.(목) 14:002. 내용: 2024학년도 상반기 교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안내 및 질의응답3. 방법: ZOOM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회의4. 회의자료 가. 2024학년도 교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및 운영 방향5. 기타사항 가. ZOOM 접속: 아이디 552 358 1515 비밀번호 2024 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 2/8(목) 13시 50분까지 입장 권장 다. 입장 후, 회의참석자 이름을 " 성명(소속기관) " 으로 변경 ☞ 예시 : 홍길동(부산교육연수원) * 화상회의 접속 방법은 아래 붙임 파일 참고

2024.01.30 더보기 아이콘
[중요]2024학년도 교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및 운영방향

1. 근거: 2024년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교육연수원 주요업무계획2. 2024학년도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및 운영방향을 안내하오니 업무계획 수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3. 주요 일정 안내 가.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신청 1) 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연중 수시(반드시 연수 시작일 7일 전에 신청) 2) 단위학교, 교원단체, 외부기관: 연중 2회(상반기/하반기) 신청 기간 내상반기하반기2024.3.6.(수)~2024.3.12.(화)2024.9.3.(화)~2024.9.9.(월) 3) 서류제출 방법 - 전자문서 가능시: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문서 불가능한 경우: ①원본서류 우편 제출 ②공문을 포함한 해당 서류 파일 업무 담당자 이메일 전송 - 우편 제출의 경우 도착한 날을 기준으로 인정 - 지침 미준수 서류 및 서류 누락 시 승인 불가하니 관련 지침 준수 요망 나.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신청 관련 설명회 1) 상반기: 2024.2.8.(목) 14:00, 실시간 쌍방향 화상회의로 진행 2) 하반기: 2024. 8. 8.(목) 14:00, 추후 안내 붙임 1. 2024학년도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및 운영 방향 요약본 1부 2. 개정 전후 비교표 1부 3. 2024학년도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 지침 및 운영 방향 1부. 끝.

2024.01.30 더보기 아이콘
더보기
2023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안내 자료

2023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안내 자료

2023.02.10 더보기 아이콘
2022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연구보고서(중등)

2022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연구보고서(중등)

2022.12.15 더보기 아이콘
2022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연구보고서(초등)

2022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연구보고서(초등)

2022.12.15 더보기 아이콘
2022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각종 서식

2022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안내자료입니다. 압축을 푸셔서 각 서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022.02.17 더보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