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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교직의 전문성과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을 기본으로 연수에 임하며, 연수생에게 다양하고 특성화된 연수과정 개설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현장중심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편성 및 우수강사의 선정으로 연수 효과를 극대화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수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항상 밝은 얼굴로 연수생을 대하며, 모든 일을 연수생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으며 모든 업무를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연수생들에게 충분한 휴식 및 복지공간을 확보하여 쾌적한 연수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 실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께서 업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항상 친절한 마음과 밝은 얼굴, 단정한 자세로 민원업무를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하루 전까지 관련 내용을 알려주시면 직원이 먼저 대기하였다가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 부재 시에는 다른 직원이 민원사항을 접수/처리하여 고객께서 오래 기다리시거나 다시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저는 □□과의 ○○○입니다."라고 소속과 이름을 먼저 밝히면서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2시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해당 부서로 연결하며 끊어질 때를 대비하여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원과 관련이 없는 전화의 경우에도 해당기관 및 부서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제공

교육과정 설계

각 분야 전문가 및 수요기관(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계획 수립시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정기 수요조사 외에도 지속적인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교육훈련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며 현업의 성과향상을 위하여 실제 현장에서 부딪치는 현안문제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생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직무ㆍ성별 등 수요자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교육의 목표를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편성하고, 참여식 교육 등 교육기법의 다양화로 교육생이 스스로 탐구ㆍ연구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겠습니다.

교육과정 운영

교육등록, 입교식 및 수료식은 최소한의 절차로 간편하게 실시하겠습니다.
교육생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하여 과정별로 교수요원과 교육생 대표로 구성된 과정운영협의체를 구성,운영하겠습니다.
교육성적 평가는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하되 교육생에게 지나치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실시하겠습니다.

필요한 정보와 자료의 신속한 제공

교육안내 및 자료제공

교육입교에 관한 안내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상세히 게재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며 입교식 후 파워포인트 등을 활용한 자세한 과정안내를 통해 교육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교재 및 관련 자료를 교육생에게 유용하고 편리한 형태로 제작하여 적기에 제공하겠습니다.
자율적인 학습과 원활한 교육운영을 위하여 교육훈련관련 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교육과정 수료자에 대한 후속 서비스로 교육훈련 및 교양관련 유용한 정보를 e-mail로 제공하여 직무능력 향상과 활기찬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교육시설

교육환경의 최적화를 위하여 강의실내 조명ㆍ음향시설 및 각종 교육기자재를 현대화하고, 안락한 책상ㆍ의자를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교육용 PC 등 교육정보화시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교육생들의 요청이 있으면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생이 필요한 자료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교육자료실의 자료 확충에 노력하며 교육생이 편리하게 열람하고 신속하게 대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시설

교육훈련의 활력을 위하여 강의실내 조명ㆍ음향시설 및 각종 교육기자재를 현대화하고, 안락한 책상ㆍ의자를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편안한 교육환경을 위하여 장애인 편의시설, 청결한 화장실 등 생활편의시설과 휴게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교육생의 자발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교육생의 휴식 공간에 업무혁신, 교양 등에 관한 정보자료를 비치하겠습니다.

교육훈련종합센터로서의 역할 강화

시ㆍ도교육연수원에 대한 교류ㆍ협력 및 지원

교육훈련의 발전방안 모색을 위하여 전국교육연수원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연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과정 운영 협의를 위하여 시ㆍ도교육청 연수담당자, 대학 연수담당자 회의를 연 1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연수원의 공동발전을 위하여 교육과정, 교재, 각종 교육자료 등을 공동 연구ㆍ개발하여 보급하는데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교육수요기관과의 연계ㆍ지원

조직의 현안해결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교육수요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연구ㆍ개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교육훈련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국교육훈련담당자 회의를 연 1회 이상 개최 하겠습니다.
교육훈련 발전과 교류ㆍ협력 체계 구축을 위하여 교육훈련기관, 시ㆍ도교육연수원, 연구기관, 대학 등과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중장기적으로 클러스터를 형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사항 및 교육생 불편ㆍ건의사항 조치

민원사항조치

민원사항: 「필요한 정보와 자료의 신속한 제공」변경사항 반영 「시ㆍ도 교육연수원장 협의체」를 구성 및 연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교육훈련 업무처리과정상의 문의사항은 최대한 신속하게 응답ㆍ안내하겠습니다.
교육훈련에 관한 민원요구가 있을 경우 원장실을 비롯한 원내 전 사무실을 개방ㆍ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의 애로 및 의견청취를 위하여『건의함』ㆍ『친절모니터』ㆍ『애로상담관』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건의내용을 연수운영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모니터」요원은 교육생 자치임원으로 하고, 「애로상담관」은 사무관 이상으로 지정ㆍ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이 원장에게 직접 건의할 수 있도록 원장의 전화 또는 E-mail을 통한 Hot-Line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불편ㆍ건의사항 시정조치

불친절ㆍ불편신고에 대하여「시ㆍ도 교육연수원장 협의체」를 구성 및 연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신속히 조사ㆍ처리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직원이 즉시 사과토록 하며,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업무처리가 지연되거나 교육훈련과 관련한 건의사항이 반영되었을 경우 5,000원의 도서 상품권을 증정하겠습니다.
과정 종료 후 교육생 만족도를 조사하고 매분기마다 평가회를 개최하여 원인 분석 및 개선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